무대주변 흡음방법

1. 무대주변 흡음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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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근에 시공한 송탄동성교회 무대 주변 흡음방식입니다. 스피커를 제외한 오디오믹서와 앰프, 이퀄라이저 등 동일한 시스템입니다.

강대상 뒷부분을 대리석으로 마감하는 관계로 모니터스피커를 측면 분사하는 방식으로 위치하고
대신 무대 코너 부분을 정각목 겔러리와 목보보드를 이용해서 코너흡음처리 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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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0mm 목모보드로 무대 옆면을 흡음하고, 코너 정면부는 정각목 겔러리를 이용했으며 겔러리 안은 50mm흡음재를 넣었습니다.
채광창은 예배가 없을 때는 현 상태지만 예배 시에는 전동커튼을 이용해서 커튼이 쳐지며 커튼 흡음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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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 이미지는 겔러리창을 이용한 무대흡음방식입니다. 역시나 겔러리 안은 50mm 흡음재를 넣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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겔러창의 방향을 자세히 보시면 중간의 겔러리창의 방향이 위로 향했습니다. 이처럼 방향을 달리하는 방법도 좋은 선택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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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대 뒤를 흡음 뿜칠을 하였습니다. 뿜칠 시 파란색 페인트를 섞어 몇 번의 색감선택 후 변경하였습니다.
뿜칠뿐만 아니라, 인조 수목 등도 흡음에 대단한 효과가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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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대 뒷부분을 흡음 뿜칠 뿐만 아니라 공명판괴 인조수목 등을 이용해 흡음과 분산을 합니다.

 

아래 이미지는 십자가 주변을 목모보드로 마감한 모습과 50mm 흡음재를 푸른색 패브릭천을 이용해 감싸서 흡음 처리한 모습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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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 이미지 모두 십자가 주변은 목모보드로 마감 처리한 모습입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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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모보드와 겔러리창을 이용한 흡음방법과 커튼을 이용한 무대주변 흡음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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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각목 겔러리 속에 합성수지 흡음재를 넣고 무대 주변을 분산처리한 모습입니다.

 

 

2. 홀의 뒷부분 흡음처리 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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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회의 본당 홀의 뒷부분입니다. 공명판을 이용해 중고음의 흡음과 전체 주파수대역의 분산을 이루어
1차 반사음을 완전히 사라지게 하여 직접음의 명료도를 높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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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근에 시공한 송탄동성교회의 자모실 유리 기울임 방식과 홀의 코너 흡음처리 방식입니다.
1차 반사음이 홀의 뒷부분 코너에 모이지 않도록 큰 겔러리창을 뒷부분에 배체해서 1차 반사를 최대한 줄입니다.
“ㄱ”자 되는 모서리는 소리를 보내온 방향으로 그대로 되돌려 보내는 성질이 있습니다.
좁은 홀의 경우, 겔러리와 자모실 유리 주변은 아트보드나 목모보드로 마감하신다면 더 큰 흡음 효과가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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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ㄱ”자 되는 모서리 부분을 커튼으로 흡음처리한 방식과 겔러리로 마감한 모습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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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근에 시공한 천안 교회 자모실 유리와 벽 자체를 완전히 기울인 모습입니다.
벽면은 흡음재인 아트보드로 마감을 했고, 합판이나 석고를 대지 않고 다루끼목에 바로 붙여서 아트보드 안에 공간을 두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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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트보드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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몯모보드(10mm ~ 50mm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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흡음재(10mm ~ 50mm) / 합성수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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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송실이나 자모실 벽면을 아트보드로 마감하고 합판이나 석고보드를 대지 않고 공간을 두고 마감처리한 방법입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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